아기7주

아기7주

[우리아기]
빠른 아이는 이때부터 점점 목을 가누기 시작합니다. 엄마나 아빠에게 미소를 짓기도 하고, 점점 더 시선의 집중이 가능해져요. 이 때는 아기의 감각 발달을 위해 자장가나 음악을 들려 주는 것이 좋아요. 손은 여전히 주먹을 꼭 쥐고 있으며, 옹알이를 시작하는 아이도 있어요. 물론 왕성한 식욕과 체중증가를 보입니다.

[만점아빠]
“오늘 힘들었지?”, “내가 뭐 도와줄거 없어?”, “이제부터 내가 할게. 좀 쉬어” 이런 말들은 아무리 많이 해도 돈은 들지 않으면서 효과는 그 어떤 비싼 선물 이상입니다. 하루하루 생활하는 중에 가끔씩이라도 이런 말들을 아내게게 먼저 한다면 아내의 표정은 훨씬 밝아질 거예요. 따뜻한 남편의 말한마디가 가정을 천국으로 만듭니다. 오늘 한번 실행해 보세요.

[가족생활]
우리 아기의 예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지 않으세요? 필름을 놓고 셔터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사진은 찍히지만 조금만 응용하여 더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사진을 찍어주세요. 아이의 표정이 잘 드러나도록 조금 더 가까운 것에서 잡는 등 몇 가지 포인트만을 지켜주시면 훨씬 귀여운 사진을 찍으실 수 있답니다. 엄마의 사랑이 느껴질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아기에게 남겨 줄 수 있을 꺼예요.

[똑똑이 키우기]
아기는 태어날 때부터 주먹을 꼭 쥐고 있죠. 이는 아기의 자기방어 본능으로, 젖을 먹거나 손안에 무언가를 쥐어주었을 때 더욱 세게 주먹을 쥐게 되지요. 딸랑이를 아기와 너무 가까이서 흔들지 말고 조금 떨어진 상태에서 흔들어 시선을 끈 다음, 아기의 손에 쥐어주세요. 손에 힘이 부족해서 금방 떨어뜨리지만 이런 놀이는 아기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고, 손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단, 손에 쥐어 주는 물건의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예쁜 엄마]
출산직후 산욕기 체조를 마치고 날씬해지기 위해 셰이프업체조를 하실 예정이라면, 먼저 굳어진 근육을 유연하게 해주는 몸풀기체조부터 시작해보세요. 가벼운 손, 발 움직이기에서 시작하여 골반 수축운동, 옆구리 운동, 아랫배 힘주기 운동 등으로 시작한 다음 부위별 운동으로 들어가세요. 이러한 준비운동은 한꺼번에 몰아서 하기보다는 매일매일 조금씩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몸튼튼 건강식]
밥을 지을 때 잡곡을 섞는 것은 산모의 변비를 예방해 주며, 특히 팥은 산모의 젖 분비를 도와 준답니다.

[일하는 엄마]
직장 복귀에 임박해서는 어느 엄마나 갈등을 하게 되죠.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직장에 나가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되죠. 그러나 직장에 다녀야 할 이유가 확실하다면 고민은 오히려 장애만 됩니다. 일에 몰두할 마음의 준비를 미리 해 두시고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인 육아가 효과적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