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기저귀

 종이기저귀

외출시에나 취침시 편리한 장점이 있어요. 하루에 15번 정도 갈아주므로 여유있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표백처리나 형광처리된 것이 아닌지, 공기는 잘 통하는지, 옆선처리는 부드럽게 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일자형은 움직임이 적고 소변량도 적으며 횟수는 잦은 영아기에게 적합한 디자인으로 팬티형에 비해 약 절반정도의 가격이라 경제적입니다. 아기가 자라면서 활동량이 많아지고 소변량도 많아지면 팬티형기저귀로 바꿔주세요. 통기성은 좋은지, 접착밴드의 접착력, 밴드의 고무줄 조임 등을 고려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기저귀

천연소재이므로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 연약한 아기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으며, 경제적이예요. 천기저귀는 한번 쓰고 버리는 종이기저귀와는 달리 세탁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서 보관해야 합니다. 소변과 대변, 각각의 빨래통을 준비하여 분류하는 것이 위생적이며 아기가 쌀 때마다 바로바로 미지근한 물에 애벌빨래를 한 다음 세탁하는 것이 대장균 번식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물론 애벌빨래한 기저귀를 매일 한 번씩 끓는 물에 삶아 햇빛에 잘 말리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기저귀띠 기저귀커버

기저귀띠는 공기가 잘 통하는 장점이 있으며, 천기저귀나 일자형 종이기저귀에 사용하는 기저귀커버는 3-4개 정도로 여유있게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기저귀커버는 아기 배꼽 아래에 정도 오는 것이 적당하며 허벅지에 닿는 부분이 너무 조이지 않는지, 통기성과 방수 발수기능은 좋은지 등을 따져보고 고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